김승연 한화 회장 등 재벌총수에 잇단 집행유예_어제 배구 경기 누가 이겼는지_krvip

김승연 한화 회장 등 재벌총수에 잇단 집행유예_내가 포커를 잘하는 방법_krvip

<앵커 멘트>

한화 김승연 회장에 대한 파기환송심과, LIG 구자원 회장에 대한 항소심이 오늘 잇따라 열렸습니다.

법원은 두 재벌 총수에게 당초 실형을 선고한데서 한발 물러나 집행유예를 선고했습니다.

보도에 이승준 기자입니다.

<리포트>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파기환송심에서 집행유예가 선고됐습니다.

서울고법 형사5부는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의 파기환송심에서 징역3년에 집행유예5년, 벌금 51억원을 선고했습니다.

김회장은 부실 계열사를 부당지원해 회사에 손해를 끼친 혐의로 지난 2011년 불구속 기소됐고, 1심에서 징역4년형과 벌금 51억원, 2심에서는 징역 3년형의 실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재판부는 판결문에서 피고인이 꾸준히 피해 회복을 위해 노력해 1천5백여 원을 공탁한 점과 건강상태가 나쁜 점 등을 고려했다고 밝혔습니다.

김 회장은 지난해 1월 수감된 지 4개월만에 건강악화를 이유로 구속집행정지 결정을 받고 치료를 받아왔습니다.

이에 앞서 오늘2시에 열린 구자원 LIG 회장의 항소심에서도 집행유예가 선고됐습니다.

서울고등법원 형사5부는 오늘 구자원 LIG 회장에게 징역 3년에 집행유예 5년을 선고했습니다.

1심에서 징역 8년을 선고받았던 장남 구본상 LIG 넥스원 부회장도 징역 4년으로 감형됐지만,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던 차남 구본엽 전 LIG 건설 부사장은 징역 3년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됐습니다.

LIG 그룹의 이들 세 부자는 LIG 건설 인수 과정에서 담보로 제공한 다른 계열사 주식을 회수하기 위해 LIG 건설이 부도 직전인 사실을 알면서도 2천 151억여원 상당의 기업어음을 발행한 혐의 등으로 기소됐습니다.

KBS 뉴스 이승준입니다.